저번 글에서 우리는 마케팅의 10단계 전략을 배웠다.
10단계 마케팅 전략 (창업 후 고객 유치하는 방법)
마케팅의 중요성 아무리 제품이 좋아도 포장지가 좋지 않으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이끌어 낼 수 없다! 반대로 아무리 제품이 별로여도 포장지가 좋으면 팔 수 있다. 포장지를 먼저 만들어 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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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더해, 광고에서 필수로 체크해야 하는 6가지 요소가 있다.
1) 그 첫 번째는의외성이다.
의외성은 호기심을 일으키고, 호기심은 행동을 유도한다
의외성을 얻으려면?
간단하다. 대치되는 단어를 이용하면 된다!
"서울대생이 1000만원을 번 비법"
보다
"25살에 경제적 자유를 이룬 방법! 그 정답은 스마트스토어입니다"
라는 카피라이팅이 더 의외성을 가지고, 따라서 호기심을 자아낸다.
이유는? 단어의 대치에 있다. '서울대생은 1000만 원 벌을법한데 25살에 경제적 자유? 매칭이 안 되잖아!'
2) 시의적절성
: 공감을 일으키고, 공감은 행동을 유발한다.
예시) "제가 창업할 때는 너무 불편했습니다. 화장품 창업에 대한 정보가 너무 찾기 어려웠습니다."
"직장이 언제나 안전할까요? 내가 맡은 직무로 언제까지 돈 벌 수 있을까요?"
이러한 카피라이팅으로 잠재고객이 '헉 이거 완전 내 이야기잖아?!'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라!
3) 가치 입증
: 신뢰감과 기대감을 형성시키고, 그것은 행동을 유도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가치를 입증하면 신뢰도는 올라간다!
4) 권위빌리기
이 또한 직관적인 요쇼다.
- 누구나 알만한 상 수상,
- 선호도 1위, 만족지수 1위
- 인증서 받기
- 유명한 사람들을 레버리지 하는 것
등을 통해 고객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5) 연상 효과
: 미래에 대한 특정 상황을 상상하게 하고 유도하라!
우리의 상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일어날 불행한 미래
우리의 상품을 사용한다면 일어날 행복한 미래
이 대치를 이용하여 고객의 구매 욕구를 높이는 것이다!
5) 넛지
여기서 잠깐, 넛지란?
강압하지 않고 부드러운 개입으로 사람들이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일컫는 말이다.
-네이버 사전
"소변기에 한 발짝 더 가까이 와주세요"라는 문구를 소변기에 비치하는 것보다 소변기 중앙에 파리를 놓는 것이 효과가 더 좋았던 것처럼, 고객에게 강요하는 느낌을 주지 않으면서 고객이 스스로 선택한 것이라고 믿게 하는 것이 좋은 카피라이팅이다!
6) 추상어는 피하자!!
추상어는 자극적이지도 않고 각인되지도 않는다
최고의 / 성공하는 / 효과 좋은 / 실력 있는 / 돈을 잘 버는 / 강력한
정말 좋은 말들 같지만.. 정작 나중 가서는 기억도 나지 않는 밋밋한 캐치프레이즈다.
"돈을 잘 버는" 따위의 추상적인 말보다
"25살에 경제적 자유를 얻는" 등의 눈이 확 뜨이는 카피라이팅을 사용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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