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공 창업캠프

창업 후 고객을 끌어당기는 8단계 판매전략!

Mr. M 2022. 11. 25. 13:12

시작하기에 앞서, 이 글은 창업 강의인 김성공의 창업 부트캠프에서 받은 과제다.

창업 부트캠프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이 링크를 참고하시길!

https://lifesavingcoach.tistory.com/14

 

창업 교육, 창업 강의 추천!

필자는 현재 라이프해킹스쿨의 창업부트캠프를 수료중이다. 20대에 창업을 하여 지금은 월 수천만원의 자동수익을 벌고 있는, 김성공이라는 사람이 만든 창업부트캠프다. 창업부트캠프 300 | 라

lifesavingcoach.tistory.com

 

[01]

지식 창업 8단계 판매 전략이 활용된

1개 사례를 찾고 분석하기

 

 

이건 너무 간단하다! 바로 돌다리 이론의 창시자인 이한별 대표님의 라이프 해킹 스쿨을 분석해봐야지!

 

우선, 창업부트캠프에서 배운 8단계 판매 전략은 이렇다!

 

 

1. 미끼상품

2. 유료콘텐츠, 상품, 기능 만들기

3. 채널(사이트, 카페, 크몽, 블로그 등) 구축하기

4. 미끼상품 홍보하기 (소셜광고(소셜 광고, SEO, 카페 광고 등)

5. 미끼상품 제공하면서 비용 청구하기(고객 DB)

6. 미끼상품 만족도 높이기 (퀄리티, 정서적 교류, 신뢰 확보)

7. 희소성, 기간 제한으로 유료상품 제안하기

8. 재구매, 추천 제안하기

 

 

1. 미끼상품

 

미끼상품이란, 간단하게 말해 공짜로 좋은 퀄리티의 제품을 나눠주면서 고객을 유인하는 것이다.

 

미끼를 던저분 것이여

 

마트의 시식코너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그럼 라해스에서 미끼상품은 뭘까?

아마 가장 강력한 미끼상품은 부트캠프 선행과정일 것이다. 

 

수타빡스 커피도 준다고 한다. 난 커피를 안마시지만

왜냐? 선행과정은 미끼상품의 중요조건 세 가지를 모두 충족한다.

 

1. 공짜다. 22만원을 청구하지만, 과제를 제시간에 다 해내면 전액 환급받을 수 있다.

2. 공짜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좋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 잠재고객의 신뢰도를 끌어올린다.

3. 고객의 DB (이메일, 연락처)를 수집할 수 있다. 실제로 내 카톡에는 라해스에서 온 카톡이 무지하게 많이 온다. 시끄럽다

 

 

2. 유료콘텐츠, 상품, 기능 만들기

 

라해스의 유료 콘텐츠와 상품은 굉장히 많다. 

 

라이프해킹스쿨. 포리얼, 자청 등 반가운 얼굴들이 보인다.

 

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고객을 타기팅한 만큼, 경제 정보/지식 특화 강의가 굉장히 많다. 내가 정확하게 미끼를 문 케이스인데, 나는 선행 강의를 보고 들어와서 (오 창업해보고 싶었는데, 창업교육이 있다고?) 워드프레스 강의&창업캠프 본과정을 구매한 케이스이기 때문! (오 여기 워드프레스 강의도 있네?)

 

3. 채널(사이트, 카페, 크몽, 블로그 등) 구축하기

 

라해스의 채널은 꽤나 다각화되어 있다. 

교보문고, 인스타, 라해스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을 빨아들이고 있다.

나 같은 경우는 교보문고를 통해 유입되었다.

 

김성공 대표님의 저서, '부의 치트키'

 

 

4. 미끼상품 홍보하기 (소셜광고(소셜 광고, SEO, 카페광고 등)

 

위의 채널들을 통해 공짜 강의인 부트캠프 선행 강의를 홍보한다!

 

5. 미끼상품 제공하면서 비용 청구하기(고객 DB)

 

그다음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메일 등의 고객 DB를 따낸다! 아무리 공짜 미끼상품이라고 해도 진짜 공짜여서는 안 되는 법! 유료 고객 전환을 위해 DB를 따낸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등록하면 쿠폰을 지급한다구~ (살랑살랑)

 

 

6. 미끼상품 만족도 높이기 (퀄리티, 정서적 교류, 신뢰 확보)

 

여기도 굉장히 잘 되어있다! 선행 강의의 퀄리티도 훌륭하고, 비대면이지만 강사의 얼굴을 계속 마주 봐서 그런지

나도 모르게 이한별 대표님과 친분이 쌓인 듯한 기분이 든다. 신뢰도 쌓이고, 추가 결재를 유도하는 셈이다!

 

7. 희소성, 기간 제한으로 유료상품 제안하기

 

사진 하나로 설명을 대신하겠다.

기간한정 파격 할인! 라해스에는 이런 이벤트가 정말 많다.

 

사실 조금만 생각해보면 할인이라기보다는 당초부터 가격을 높게 잡았다는 걸 눈치챌 수 있다.

하지만, 사람 심리, 참 단순한 것인지라.. 나도 모르게 '지금이 기회닷!!' 하면서 강의들을 지르게 된다..

 

 

 

8. 재구매, 추천 제안하기

 

이렇게 고객을 유료 고객으로 전환한 이후에는, DB를 준 고객들에게 이렇게 귀찮게 한다 추천 및 제안을 한다!

 

계속해서 추가 구매를 제안해라..!

 

오늘의 블로그 과제는 꽤나 유익했다.

고객을 끌어들이는 8단계 전략을 케이스 스터디와 더불어 배워서 더 잘 체득된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