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공 창업캠프

김성공 창업부트캠프 300 후기

Mr. M 2022. 11. 24. 15:31

시작하기에 앞서, 김성공의 창업 부트캠프란?

김성공 창업부트캠프

20대에 창업을 하여 지금은 월 수천만 원의 자동 수익을 벌고 있는,

김성공이라는 사람이 만든 창업 부트캠프다.(링크)

 

창업부트캠프 300 | 라이프해킹스쿨

200대1 경쟁률의 실전창업프로그램, 8주 만에 월 300 창업 소득을 원한다면 창업부트캠프300에서!

lifehacking.co.kr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었던 Mr.M은 이 창업 부트캠프 본과정을 수료 중이다.

(다만, 본과정은 선행과정을 클리어한 뒤에만 수강신청 가능하다.)

 

 

대표이자 대표강사 김성공. 정말 직관적인 닉네임이다;;

 

 

거두절미하고, 퀄리티는 어떤가?

 

가격과 퀄리티

 

상당히 알찬 편이다.

장점 1.계속해서 과제를 준 뒤 그 과제를 클리어하게 만드는 동기를 심어놔서, 뼛속까지 게으른 Mr.M도

악으로 깡으로 숙제를 해가며 체득하는 것이 많다.

 

장점 2. 굉장히 실전 주의적이다. 경영학과였던 필자는 학교에서도, 학원에서도 창업 강의를 많이 들었다. 그런 '창업 강의'들의 대부분은 지루한 비즈니스 플랜 짜기, 이론 공부 등 지루하고 사실은 쓸모없는 책상놀음 많이 했는데,

이 강의의 가장 큰 장점은 딱딱 창업에 필요한 것만 가르친다. 사실상 Mr.M이 이 강의를 선택한 결정적 이유.

 

단점. 비싸다. 솔직히 말하겠다. 비싸다. 선불과 후불로 나뉘어 있는데, 선불은 249만 원,후불은 323만 원이다.

후불은 나중에 창업소득으로 월 200만 원이 발생 시부터 약 40만 원씩 8개월 분납하는 형식이다.

필자는 가난한 대학생이지만 창업에 성공한다면야 가격이 대수랴!라고 생각하고 질렀지만, 선택은 여러분 몫이다.

 

김성공 창업부트캠프 본과정 프로그램

 

관심이 간다면, 먼저 창업 부트캠프 선행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한다. 선행 강의도 22만 원이라 상당한 가격이지만,

매일 주는 과제를 클리어할 경우에 전액 환불을 해준다. 과제만 클리어하면 0원, 공짜인 셈이다.

 

창업부트캠프 선행과정. 공짜에다가 수타빢스 커피까지 준다. 유후~

선행 강의는 0원짜리 강의치 고는 상당히 괜찮다. 창업해야 하는 이유(이건 정말 설득력 있었음), 창업역량강화, 창업 기본 기술(이것도 굉장히 유용했다.) 등을 가르치는데, 다 굉장히 실전적이었다.

 

 

5일 완성 창업형 인간되기 0원 | 라이프해킹스쿨

100% 환급! 최다 후기! 최고 만족도! 단 5일이면 누구나 창업형 인간이 되는 0원 창업 교육

lifehacking.co.kr

 

 

요약

창업 선행 강의 (5일짜리, 공짜) 마음에 들면

심사숙고해서 창업 부트캠프 본과정 (8주짜리, 220만 원)을 들어보면 되겠다.

강의의 퀄리티는 꽤 좋고, 무엇보다 실전적이다. 하지만 본 캠프의 가격은 일반인(백수)의 시선으로는 용납 안될 정도로 비싼 편이니, 심사숙고해서 결정하시길! 아, 그리고 이 블로그에는 매일 내가 받는 본과정 과제도 올리니까 한번 쓱 훑어보고 본과정 부트캠프가 어떤 느낌인지 파악한 뒤에 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설마 강의 내용 발설한다고 불법은 아니겠지?)

 

 

 

그럼 이제부터 오늘의 블로그 챌린지 하지마루요~!

 

 

[01]

재료 확장을 위해 기존에 모르던

비즈니스 사례 3개 이상 서칭 후 분석해보기

1. 자아성장 힐링 플랫폼 "Meet Me"

 

밑미 홈페이지. 힐링되는 그림체가 좋다.

 

 

[Interview] MZ 세대 사로잡은 손하빈 ‘밑미’ 대표 미라클 모닝 열풍에 입소문 타고 인기 “‘진

[Interview] MZ 세대 사로잡은 손하빈 ‘밑미’ 대표 미라클 모닝 열풍에 입소문 타고 인기 “‘진짜 나’ 공유하는 리추얼 전도사 될 것”

economychosun.com

 

좋은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플랫폼. 

 

구독식 서비스로, 심리 치유, 좋은 습관 형성 등의 가르침을 주는 서비스다.

 

 

KEY POINTS -1 : 커뮤니티 형성

미트미의 커뮤니티.

 

 

커뮤니티와 거기서 오는 고객 충성도가 미트미의 주력으로 보인다.

강사진들과의 감정적 교류뿐만 아니라, 소비자들 간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팬덤 형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EY POINTS -2


지식창업으로 시작하여 성공적인 플랫폼 생성

 

“밑 미는 에어비앤비 출신 동료들과 지난해 8월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심리 문제를 치유하고, 일상을 단단하게 살아가고, 성장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서비스한다. 사람들이 일상에서 자신을 돌볼 수 있도록 일상 도구(제품)도 만든다. 아직은 누적 매출 1억 원을 조금 넘는 작은 회사다. 개별적인 전문 심리 상담은 받는 사람이 느끼는 심리적인 허들과 금액적인 허들이 있다. 여러 사람이 연대해서 심리적인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아이템을 고심하다 리추얼을 선택했다.”
- 손하빈 대표

 

집안 정리, 미라클 모닝, 건강한 식단 하는 법 등의 지식나누기 창업으로 시작해서 '찐팬' 들을 여럿 만들고 성공적으로 팬덤 형성, 이후 플랫폼 생성이라는 특이한 루트를 밟았다.

 

 

“자체 앱을 만들어 달라는 사용자의 요청이 많아 그걸 기획하고 있다. 리추얼 재가입률은 60% 수준인데 약 400명 정도의 골수팬이 있다. 4월 중 오프라인 공간을 오픈해 커뮤니티를 키울 예정이다.”
-손하빈 대표

 

 

2. 인테리어 서비스 "오늘의 집"

 

오늘의 집 홈페이지

 

"오늘의 집" 설명은 이승재 대표의 인터뷰로 갈무리하겠다. 개인적으론 정말 잘 된 인터뷰인 듯.

 

‘오늘의 집’에서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콘텐츠를 찾을 수 있고, 현실로 구현하기 위해 가구 및 소품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크고 작은 공사가 필요할 땐 신뢰할 수 있는 시공 전문가까지 찾을 수 있습니다.

 

KEY POINTS -1 : 인테리어의 가이드라인을 잡아주는 정보의 큐레이션

 

창업가는 '문제 해결가'라고도 한다. 그런 면에서 '오늘의 집' 은 완벽히 그 정의에 부합한다.

개인적으로 자취방 구할 때에도 인테리어 관련한 정보, 가구들은 여기저기 산재해 있어서 정신없었는데,

오늘의 집은 한 페이지/ 한 서비스에 담아놔서 깔끔하다! 인테리어 정보의 큐레이션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KEY POINTS -2  : 깔끔한 커뮤니티 페이지

 

'오늘의 집'의 매력포인트 중 하나는 커뮤니티 페이지가 정말 멋지게 잘 되어있다는 점이다. 클래식 스타일, 20평대 신혼부부, 등의 해쉬태그로 개개인의 테마를 올려놓는데, 게임 심즈를 하는 것처럼 내가 원하는 테마방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매력적이다.

 

역시나, 2018년 구글 선정 BEST 앱 대상을 받았다고 한다!

 

3. 한국어 교육 플랫폼 "90 DAY KOREAN"

 

90 Day Korean® | Learn Korean | Structured Online Course

Module 1: Become a KoreanConversationalist The first 90-day module gets you up to the point where you'll be able to maintain a 3-minute conversation with a Korean! You'll also learn to order in restaurants, take taxis, talk numbers and money, write Hangeul

www.90daykorean.com

 

이 기업은 내가 개인적으로 원해서 리뷰를 한다. 나는 한류 붐을 타고 한류를 외국에 파는 사업을 하고 있는데, 그중에는 한국어 교육 사업도 있기 때문!

 

 

KEY POINTS -1 : 굉장히 혜자인 공짜 학습페이지들

 

공짜 페이지들도 굉장히 퀄리티가 좋다.

 

관련 댓글들을 보면 공짜 페이지 퀄리티가 정말 좋아서 이것만으로도 한글을 뗐다. 정말 고맙다. 강의도 듣겠다.

이런 식으로 충성고객들이 양성되고 있는 것을 보았다. 말하자면 미끼 전략을 십분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KEY POINTS -2 : 정보제공을 통한 미끼

 

90 day Korean의 미끼상품은 이것뿐만이 아니다! 

 

 

보통 한국어를 배우려는 외국인들은 드라마, 케이팝 등으로 유입된 경우가 많은데, 이를 잘 캐치해서 그에 관한 뉴스피드도 생산하는 등 타깃 고객층들이 혹할만한 좋은 정보 미끼로 검색 유입을 시키고 있다!